현재 위치
  1. 커뮤니티
  2. 이용안내 FAQ
  • 팀맥과이어스
  • Q&A
  • FAQ
  • 사용후기
  • 자료실
게시판 상세
제목 물 떼 자국 제거와 방지 방법
작성자 (ip:)
  • 작성일 2017-10-26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334
평점 0점

자동차 도장면 위의 물 떼 자국을 어떻게 제거하고 정의할 것인가?




자동차 외장관리에 열정적이신 분들에게 스월, 스크래치 그리고 물 떼 자국은 가장 보편적인 도장면 위의 문제 거리들 입니다. 차량을 일년 내내 항상 멋져 보이도록 열중 하시는 분들을 위해 위의 언급된 문제들 중에서, 오늘 우리는 물 떼 자국(Water Spots)에 대해 살피고 제거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작에 앞서, 도장면에서 발견되는 물 떼 자국(Water Spots)은 기본적으로 2가지가 있습니다.


• Type I 물 떼 자국(Water Spots) – 미네랄 침전물에 의한 도장면위 물 떼 자국


• Type II 물 떼 자국(Water Spots) – 에칭에 의한 도장면 아래 물 떼 자국




<물 떼 자국(WATER SPOTS) 의 구별>




Type I 물 떼 자국(Water Spots)




Type I 물 떼 자국(Water Spots)은 도장면에 부착된 오염 물질과 같이 여겨집니다. 물 떼 자국(Water Spots)은 침전(퇴적)물입니다. 대개는 미네럴 성분이며 물에 있던 미네럴 성분이 물의 증발 후에 침전물로 남은 것 입니다. 이러한 퇴적 침전물 성격의 미네럴은 물의 증발 후 남아 부착된 것이며 대개는 둥근 형태의 패턴을 띄게 됩니다.




Type I Water Spots의 사진 – 미네럴 성분이 도장면 위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Type II 물 떼 자국(Water Spots)




Type II Water Spots은 도장면 아래에 손상으로 여겨 집니다. 이러한 형태의 물 떼 자국은 사실 에칭(부식)입니다. 이러한 에칭은 도장면에 손상을 주기에 충분히 산화가 된 물방울이 도장면에 지속적으로 남아서 마르며 반복되는 가운데 발생이 된다.




Type II Water Spots 의 사진 - Etchings below the surface












Close-up of same photo above










물 떼 자국(WATER SPOTS)의 제거 방법




Type I Water Spots – 도장면 위에 부착된 오염 물질




Step 1 – 차를 세차한 뒤에 깨끗이 건조 합니다.


당신의 차량이 맥과이어스 골드 클래스 카샴푸와 같은 고급 자동차 샴푸로 완전히 세차가 되도록 합니다.


이것은 먼지나 꽃가루 그리고 매일 운행중 도로에서 부착 되는 오염물 같은 가벼운 오염물질을 안전하고 완벽히 제거하도록 하여 주기 때문입니다. 세차 후에는 다음 단계 작업을 위해서 모든 물을 완전히 제거 하여 도장면에 물이 전혀 없도록 합니다.






Step 2 – 클레이 (Clay).


이번 단계가 맥과이어스 퀵 클레이 키트를 이용하여 도장면에 안전하게 도장면 위의 오염을 제거하는 진짜 작업입니다. 특수 클레이는 물 떼 자국을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매끄러움을 제공하는 반죽입니다. 도장면 위로 매끄럽게 클레이를 미끄러뜨리는 것에 의해 도장면위의 부착된 오염물질을 제거하여 클레이 반죽 안으로 감싸 흡수하게 됩니다. 오염된 클레이의 바닦부분을 다시 안쪽으로 넣으며 반죽을 주물러서 깨끗한 면이 보이도록 주물러준 뒤에 다시 작업을 반복 합니다. 작업 중에 고급 극세사 타월인 울티메이트 타월로 닦아서 작업의 결과와 클레이 잔여물을 닦아 주면 작업을 반복합니다. 문지르는 작업을 하는 동안에는 퀵 디데일러를 도장면에 분사해 줘서, 윤활 작용이 되도록 합니다. 이 작업을 하는 동안에 부착된 오염물질은 아주 쉽게 제거가 됩니다.




작업 후에는 왁스로 바로 작업을 하여 도장면을 보호 합니다.
















Type II Water Spots – 도장면 아래 에칭(부식)된 경우






Step 1 – 차를 세차 한 뒤에 깨끗이 건조합니다.


당신의 차량이 맥과이어스 골드클래스 카샴푸와 같은 고급 자동차 샴푸로 완전히 세차가 되도록 합니다.


이것은 먼지나 꽃가루 그리고 매일 운행중 도로에서 부착 되는 오염물같은 가벼운 오염물질을 안전하고 완벽히 제거하도록 하여 주기 때문입니다. 세차 후에는 다음 단계 작업을 위해서 모든 물을 완전히 제거하여 도장면에 물이 전혀 없도록 합니다.




Step 2 – 도장면을 페인트 클리너 제품으로 클리닝 합니다.




도장면 아래 에칭된 물 떼 자국을 우리 맥과이어스에서는 표면 아래 손상 이라고 부릅니다. 미네럴 침전(퇴적)물이 물 떼 자국으로 남았을 경우 사실 이것은 도장면을 잠식해 가며 도장면 아래로 파고 들어간 것이며 그래서 이것은 도장면 위의 오염을 제거하는 클레이 작업은 효과가 없게 되는 것 입니다.




이러한 종류의 물 떼 자국에 대해서는 맥과이어스의 스크래치 엑스처럼 도장면의 투명층에 안전한 페인트클리너 제품이 필요 합니다. 스크래치 엑스의 미세한 분쇄 입자들은 안전하게 스월과 스크래치 그리고 언급된 손상을 제거 하여 줍니다. 스크래치 엑스를 깨끗한 다목적 패드에 발라 작업을 원하는 부위에 가볍게 힘을 주어 문질러 주는 작업의 반복 하면서 울티메이트 타월로 잔여물을 닦아 줍니다. 작업 부위를 관찰한 뒤에 필요에 따라 작업을 반복 합니다. 스크래치 엑스를 이용 하여 손으로 작업이 가능하나 보다 효율적인 작업을 위해서는 듀얼 액션 광택기를 이용하여 작업을 하셔야 합니다. 스크래치 엑스와 듀얼 액션 광택기는 도장면에 최소한의 깊이에 영향을 주면서 이러한 손상을 제거하여 줍니다. 이처럼 권장된 작업으로 제거되지 않는 다소 깊은 손상은 전문가 작업이 필요로 하는 것임을 참고하여 주세요. 작업이 완료된 후에 왁스로 보호 작업을 하며 이때는 테크 왁스 혹은 골드 클래스 왁스, 칼라엑스, 클리너 왁스 등의 사용이 가능 합니다.








<물 떼 자국이 다시 발생하는 것을 방지 하는 방법>




이러한 물 떼 자국이 다시 발생 하는 것을 방지 하는 방법으로 할 수 있는 것은 2가지가 있습니다.


첫 째, 세차 후 혹은 물이 묻었을 때는 물 떼 자국이 발생하기 전에 물을 깨끗하고 완전하게 제거하여 도장면을 말려주는 것입니다. 맥과이어스는 이러한 작업을 돕기 위해서 와플 타입의 드라이 타월을 사용하실


것을 제안 드립니다.






다음으로 하실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물이 잘 떨어져 나가도록 도장면에 항상 최고의 왁스가 코팅 피막을 유지하도록 하여 주는 것 입니다. 이것을 돕기 위해 맥과이어스는 여러분의 사용 목적에 따라서 세차 후에 테크 왁스 혹은 골드 클래스 왁스, 칼라엑스, 클리너 왁스 의 사용을 권유 드립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